닫기

인사말

"조리계의 최고를 향한 열정과 세계적인 글로벌 쉐프를 만드는 일에 최선"

저희 호텔조리학과는 1995년 4년제 대학으로는 최초로 개설된 학과로, 꾸준하게 발전을 거듭하여 지역은 물론 전국적으로 호텔조리학과로서의 명문사학의 유명학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호텔조리학과는 ‘창의적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을 비전으로 2019년 플래그십 학과의 중심이 되어 우수한 조리사를 양성하는 ‘특성화 강소학과’를 꿈꾸고 있으며 3C(Customer first, Core Competence, Character)로 요약되는 핵심가치 하에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초당대 호텔조리학과는 교양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을 강조하고, 글로벌 셰프를 목표로 3학년 과정 중 한 학기동안의 해외 연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커리큘럼은 현장 중심의 실무형으로 짜여져 있으며 대표적인 실무중심형의 특성화 학과로 육성되면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수업 및 실습을 실시하여 조리 현장과의 연계성이 뛰어나고 졸업 전에 현장실습을 의무적으로 이수케 하여 현장적응도를 높임으로써 졸업 후 취업과 연계로 취업률이 전국의 상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또한 방과 후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배우고 익힌 실력으로 국제대회 및 국내요리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둬 누구나 인정하는 실력 있는 조리인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20회에 걸쳐 배출된 2000여명의 졸업생들은 대학교수, 고등학교 교사, 특급호텔 조리이사, 조리부장 등 전국 각지의 대학 및 고등학교, 특급호텔, 외식업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 초당대학교 조리과학부의 위상을 조리업계에 떨치고 있습니다.

저희 초당대 호텔조리학과 교수진은 사랑과 헌신, 서비스 정신으로 현실의 안주하지 않고 조리계의 최고를 향한 열정과 세계적인 글로벌 쉐프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초당대학교 호텔조리학과 학과장

좋아요 1    
· 수정일자 : 2020-04-23